대외협력처장 인사말

첫 마음 그대로, 투명한 모금·집행 내역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존경하는 후원자님, 안녕하십니까.
교정 곳곳에 찾아든 새봄은 하루가 다르게 싱그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아름답게 피어오른 봄꽃을 마주하며 후원자님의 마음에도 따스한 봄기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팬데믹이라는 미증유의 사태로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도 후원자님들께서 보여주신 큰 사랑은 찬 겨울을 이겨낸 꽃처럼 더 짙은 빛과 향기로 피어나고 있습니다.

기부자님들의 후원은 우리 학생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내딛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민족 고대가 2020년 QS세계대학평가에서 14계단 수직 상승하며 세계 69위에 오르고, QS아시아대학평가에서 최초로 국내 1위를 차지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이 기쁜 소식 앞에서 이 시대 고려대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막중한가를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

대외협력처는 후원자께서 보내주신 숭고한 믿음에 보답하도록 투명한 기금 사용과 보고, 진심을 담은 예우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금 부서의 책임자로서 기부자님들의 소중한 기부금이 헛되이 쓰이는 일 없이, 뜻하신 곳에 정확하고 가치 있게 사용되도록 책임을 다할 것을 굳게 약속드립니다.

고려대학교는 2010년 국내 대학 최초로 모금 보고서 <고려대학교 발전기금 연차보고서>를 펴냈고, 올해로 11년째 후원자님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온 기부의 선한 영향력과 그로 인한 고려대의 성장이 담겨 있습니다. 모금 보고서를 처음 만들던 첫 마음을 잊지 않고, 투명한 모금 집행 내역 보고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기 위해 더욱 노력하였습니다.

후원자님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며, 고려대가 인류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하는 혁신의 걸음을 더욱 힘차게 내딛을 수 있도록 올 한 해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4.
대외협력처장